하나금융그룹 비전과 미션 - 하나캐피탈 공식 웹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하나금융그룹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

위대한 성공의 시작점에는 늘 가슴 뛰는 비전이 있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상향식 의견수렴(bottom-up) 방식을 통하여, 그룹의 존재이유인 미션, 새로운 10년의 비전, 그리고 모든 가치판단의 기준이 될 핵심가치를 다시 한 번 새롭게 정립하였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제 새로운 비전과 가치를 바탕으로 하나인으로서 자부심을 안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것입니다.

신뢰받고 앞서가는 글로벌 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비전신뢰받고 앞서가는 글로벌 금융 그룹

하나금융그룹은 뉴 노멀시대 진입에 따른 국내외 금융 환경의 변화와 2012년 2월 외환은행이 하나금융그룹의 새 가족이 됨에 따라 현재의 그룹 위상과 잠재력에 부합하는 새로운 역할과 지향점을 필요로 하고, 새로운 비전, 미션, 가치체계를 정립하게 되었습니다.

그룹의 비전은 모든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견고한 신뢰를 쌓겠다는 강한 신념을 담고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폭넓은 기반의 손님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임직원에게는 더 나은 근무환경, 지속적인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갈 것입니다.

하나금융그룹 비전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

하나금융그룹은 1971년 창립 이래 변화무쌍한 전략과 적극적인 사업모델 전환으로 시장 변화에 따른 무수한 경영위기들을 극복하여 국내 Top3 선도 금융그룹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최근 금융사업을 둘러싼 대내외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비전과 전략목표를 수립하게 되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의 비전은 하나만의 혁신적인 플랫폼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마음껏 금융을 즐기고, 신뢰를 바탕으로 한 금융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그룹이 나아가야 할 3대 방향을 혁신, 신뢰, 플랫폼으로 설정하고 ‘1. 하나만의 방식으로 2. 시공/미래/가치를 연결하여 3. 모두가 함께 누리게 될 금융 그 이상의 금융’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또한 손님 중심 미래형 혁신 사업모델을 기반으로 단순 성장 중심이 아닌 가치 중심 도약을 추구하여 손님, 주주, 사회와 함께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No.1 금융그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비전달성을 위한 전략목표 BEST 2025

비전달성을 위한 전략목표 O.N.E value 2030

Vision Emblem

Vision Embl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