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NOS Setup 파일의 다운로드 서버로의 접근을 차단하는 프로그램이나 네트워크 환경, 또는 파일 다운로드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에서 다운로드를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PC내에 설치된 프로그램 및 네트워크 환경(방화벽, 프록시 설정, DNS 설정 등)을 확인하여 다운로드를 차단하지 않도록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설치 시 PC의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가요?
Windows Vista 이상의 OS에서 NOS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설치 후에는 일반 유저 권한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설치 안내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출력됩니다.
설치 안내 메시지는 NOS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은 경우에 표시되는 메시지입니다. 아래 운영체제 지원현황을 참고하여 사용하고 계신 OS와 브라우저가 지원 범위에 포함되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4. 삭제 시 “~ 해당 프로그램 종료 후 다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출력됩니다.
해당 메시지는 삭제해야 할 필수 파일을 다른 프로그램이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 표시되는 메시지입니다. 메시지에 표시된 프로그램을 종료 후에 삭제를 다시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키보드 입력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습니다.
NOS가 실행 중인 상태에서 키보드 입력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 미지원 환경 또는 NOS 외에 다른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있거나 키후커, 키로거 등의 키 입력 값을 가로채는 악성코드가 실행 중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의 방법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번 문항을 참고하여 현재 사용자의 PC환경이 미지원 환경에 해당하지는 않는지 확인 바랍니다. 또한 USB 키보드의 경우 일시적으로 이탈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도 있으니 USB 키보드의 연결해제 후 재연결(다른 USB 포트 추천)하여 확인 바랍니다. 현재 사용 중인 타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중지(혹은 삭제)하고 NOS를 재설치하신 후 확인 바랍니다. 백신 프로그램으로 전체 검사를 수행하여 진단되는 악성코드 치료 후 재시도 바랍니다. 만일 문제가 계속될 경우 고객지원 센터(1566-0771)로 문의 바랍니다.
6. NOS 설치 후 PC가 현저히 느려졌습니다.
NOS 설치 후 PC가 현저히 느려지는 증상이 발생한다면 현재 PC내에 실행 중인 프로그램과의 문제 또는 보안상의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의 방법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 안내]와 [보안프로그램 삭제 안내]를 참고하여 NOS를 삭제 후 재설치하여 다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용 중인 타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중지(혹은 삭제)하고 NOS를 재설치하신 후 확인 바랍니다. 백신 프로그램으로 전체 검사를 수행하여 진단되는 악성코드 치료 후 재시도 바랍니다. 만일 문제가 계속될 경우 고객지원 센터(1566-0771)로 문의 바랍니다.
7. 타 백신프로그램이 NOS에 대해 보안위험경고를 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백신프로그램의 경우 어떤 프로그램이든 오진단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일 타 백신프로그램에서 NOS를 악성코드 등으로 진단하는 경우 해당 백신프로그램 개발사로 오진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1. 설치가 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다음과 같이 프로그램 설치가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 계정 하위에 비정상적인 폴더가 있을 경우, 해당 정보를 확인 중에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다음과 같이 지정된 길이 이상의 명칭이 지정된 폴더(파일)를 타 경로에 백업하거나 삭제하신 후 재설치 바랍니다.
2. 보안 프로그램이 로딩 상태에서 멈춥니다.
방법 1) 캐시를 삭제한 후, 브라우저를 재 실행 해 주시기 바랍니다.
- “Internet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 > 검색 기록 > 삭제“ 실행 후, 브라우저 재 실행
방법 2) SSL 상태를 삭제한 후, 브라우저를 재 실행 해 주시기 바랍니다.
- “Internet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 > 내용 > SSL 상태 지우기” 실행 후, 브라우저 재 실행
방법 3) “서버인증서 해지 확인” 체크 해제 후, 브라우저를 재 실행 해 주시기 바랍니다.
- “Internet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 서버의 인증서 해지 확인” 실행 후, 브라우저 재 실행
방법 4) “로컬 인트라넷” 체크 해제 후, 브라우저를 재 실행 해 주시기 바랍니다.
- “Internet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로컬 인트라넷 > 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이 체크 해제 후, 브라우저 재 실행
3. 인증서 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방법 1) 인터넷 옵션 설정을 복구한 후, 브라우저를 재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Internet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 원래대로” 실행 후, 브라우저 재 실행
방법 2) “로컬 인트라넷” 체크 해제 후, 브라우저를 재 실행 해 주시기 바랍니다.
- “Internet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로컬 인트라넷 > 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이 체크 해제 후, 브라우저 재 실행
4. “[3002][프로세스 실행에 필요한 정보 획득 실패]”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방법1) “카스퍼스키”를 종료 후 재시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부 카스퍼스키 백신에서 IE 브라우저의 프록시 서버의 역할을 수행하며 상위 권한으로 동작되어 AnySign Launcher(서비스 데몬)
에서 사용 권한을 획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현재 해당 문제점이 발생되는 것으로 확인된 제품은 Pure 3.0 Kaspersky 기업용 제품입니다.
- 동일한 방식으로 동작되는 타 보안 프로그램이 있을 시, 같은 현상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보안과 관련된 제품을 종료한 후 확인 바랍니다.
5. “통신채널 생성에 실패하였습니다.”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로컬 인트라넷” 체크 해제 후, 브라우저를 재 실행 해 주시기 바랍니다.
- “Internet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로컬 인트라넷 > 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이 체크 해제 후, 브라우저 재 실행
1. 프로그램 설치 완료 후에도 계속 수동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방법1) 모든 브라우저를 닫은 후,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재설치 바랍니다.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MarkAny inc. e-PageSafer 모듈 제거 후, 재설치
방법 2) Internet Explorer 사용자이신 경우 Chrome, Fire Fox, Opera와 같은 다른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증명서 미리보기 화면을 캡쳐 했을 때, 회색 화면으로 보입니다.
MarkAny e-PageSAFER는 캡쳐를 통한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고자 Image-SAFER라는 캡쳐 보호 역할을 하는 모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미리보기 화면 캡쳐는 불가능합니다.
3. VDI, 원격 시 증명서 미리보기 화면이 회색으로 보입니다.
VDI나 원격으로 사이트 접속 후 로컬 PC에서 캡쳐를 통해 데이터를 유출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므로, Image-SAFER 모듈이 미리보기 화면을 막고 있습니다. 미리보기는 제공하지 않지만 출력 버튼을 통해 정상적인 출력은 가능합니다.
4. “가상 프린터이므로 출력할 수 없습니다.” 또는 “공유 프린터이므로 출력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공유 프린터는 인터넷 발급문서의 출력 시 보안 위험성으로 인하여 지원하지 않습니다. (팩스 등의 가상프린터 포함)
PC에 직접 연결된 로컬 프린터 혹은 IP기반 네트워크 프린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 증명서를 인쇄하려고 하는데 지원여부에 “지원불가 : 등록되지 않은 프린터”라고 나옵니다.
증명서의 위변조 방지를 위해 자체적으로 시험을 거친 프린터에 한해서만 출력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상에서 출력 가능한 프린터를 확인해보시고, 해당 프린터가 기입되어 있다면 출력하려는 프린터가 업데이트 되어 있지 않아 발생한 문제입니다. 이 경우 e-PageSAFER 모듈 상단의 “프린터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프린터 데이터 업데이트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증명서를 인쇄하려고 하는데 지원여부에 “지원불가 : 포트불가 프린터”라고 나옵니다.
프린터의 포트가 “file”이나 “COM”, “PDF” 등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에도 “지원불가” 프린터라고 나오며, “인쇄”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다음 방법을 참고하여 확인 바랍니다.
7. 증명서를 출력하면 인쇄 지에 항목 이름만 나오고 실제 데이터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증명서 미리보기 창에는 모든 데이터가 표출되는데, 증명서를 출력하면 항목 이름만 나오고 실제 데이터는 나타나지 않는 경우는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프린터 또는 복합기의 인쇄모드가 “칼라”로 지정되어 있으나, 칼라잉크가 부족하여 데이터 부분이 인쇄되지 않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인쇄모드를 “흑백”으로 지정한 후 다시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원금 | 이자합계 | 총 상환금액 | 월 납입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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